미국생활

미국 여름 썸머캠프 등록하기 - 썸머캠프 종류, 등록은 언제하나요?

Jimomdaero 2024. 12. 19. 01:19
728x90



저희 조카들이 작년에 미국에 썸머캠프를 들으러 저희 집에 약 7주정도 와서 지냈어요. 저도 여기서 아이를 썸머캠프를 해본 적이 없어서 정보도 많이 없어 잘 알아봐주지도 못했는데요. 그래도 한번 지내보고 나니 조금은 이 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겠더라구요. 저희 동네에서 볼 수 있었던 종류를 한번 알려드릴까해요.  

 

 


미국 여름방학 기간

6월 중순 ~ 8월 중순/말

 

보통 6월 중순부터 8월 중순/말까지 약 2달간의 방학이 있습니다. 주마다 지역마다 시작하는 시기와 끝나는 시기가 다르니 가고 싶은 지역을 검색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거의 다 비슷하답니다. 

 

 


방과후 돌봄 스타일 캠프


일단 가장 먼저 흔하게 보내는 것은 방과후 돌봄 같은 캠프입니다. 마치 방학을 했지만 하지 않은 느낌으로 매일매일 학교에 가듯이 갑니다. 보통 방과후를 운영하는 업체에서 학교 하나를 빌려서 여름 내내 아이들을 받아요.

방과후처럼 자체적으로 아이들 액티비티를 짜서 운영되고, 여름이니까 물놀이 등등 꽤 알찹니다. 그림도 그리고 게임도 하고 재미있게 놀더라구요. 저희 조카들이 이렇게 된 곳에 갔는데 등록을 하루 단위로 해서 여행으로 인해 캠프를 못가는 날은 빼고 보내도되니까 좋았습니다. (다른 곳들도 등록을 하루단위로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저희 조카들이 간 캠프는 그랬어요.)

대신 공부는 하는 캠프가 아니고 그저 하루하루 즐거운 활동하면서 노는 프로그램이에요. 저희 조카들이 나이가 많지 않아서 조금 어려운 공부하는 프로그램은 넣지 않았어요. 자유롭게 친구들이랑 대화하면서 귀와 입이 트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제로 둘째는 아주 어리고 영어유치원을 막 시작했을때 왔는데 처음에는 못알아듣는말이 많았는데 나중에는 많이 알아듣더라구요. 영어도 꽤나 관심이 생겼는지 궁금한 단어가 생기면 자주 물어보기도 했습니다.

 

매일 8시~5시정도, 편리함 
가격대 다른 캠프에 비해 저렴한 편
영어 대화/놀이위주 학습, 여러가지 액티비티 (미술, 게임, 체육, 물놀이)


 


야구, 축구 등 운동 캠프

 


저희 집 앞 초등학교에서는 야구 캠프를 하고, 몇 블럭 건너의 초등학교에서는 축구 캠프를 진행했습니다. 남자아이들이 주로 야구를 하는데 아침부터 오후까지 야구를 합니다. 정말 거의 야구만 하더라구요.

 

이런 캠프는 보통 일주일 단위로 등록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돌봄캠프를 다니다가 어느 일주일은 야구를 하기도 하고 마치 수강신청하듯이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런데 이런 운동캠프의 단점은 여름에 너무 더울 때 아이들이 진짜 익어버리더라구요. 아침에 일찍 운동을 조금하고 오후가 되니까 거의 그늘에 앉아서 간식먹는 타임을 많이 갖는 것 같았던...ㅎㅎ 일사병 걸릴까봐 제가 얼마나 걱정이 되던지요! 그래도 야구나 축구를 좋아하는 아이들한테는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간은 9시에서 3시정도 혹은 더 일찍 끝날 수도 있음
좋은 캠프는 전문적으로 가르쳐주는 캠프도 있음
단점은 아이들이 너무 더워서 쪄죽을 수 있다는 점..

 

 

 


미술, 요가, 발레, 쿠킹, 체스 등 다양한 특별 썸머 캠프

 

미국도 우리나라 못지 않게 여러가지 액티비티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여름방학에는 더 많은 클래스가 열립니다. 동네에 있는 아트, 요가, 발레 센터 등을 찾아보시면 여름방학에는 무조건 썸머 캠프가 열립니다. 하지만 이런 캠프들은 보통 재료도 많이 준비되고 선생님들도 전문적인 선생님들이 비싸다보니 돌봄캠프보다는 당연히 가격대가 더 많이 나가요.

 

아이들이 조금 나이도 있고 영어로 의사소통도 잘 되는 경우에는 이런 클래스에 넣으면 영어도 잘 배울 수 있고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시간은 9시에서 3시정도 혹은 더 일찍 끝날 수도 있음
전문적인 프로그램, 다양한 체험
가격이 비쌈..

 

 

 


요약

 

캠프의 종류는 무궁무진하고 다양합니다. 가격대도 정말 다르고 할 수 있는 액티비티도 많이 달라요. 그래서 미국 엄마들은 썸머를 잘 보내기 위해서 머리를 쥐어짜고 스케쥴을 짜는 것 같습니다. 마치 수강신청하듯이요!

 

가장 편리한 것은 아무래도 그냥 돌봄같은 학교에 보내는 것인데 픽업시간도 5시로 늦고 아이들이 하루종일 있으니까 딱히 신경쓸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여러가지 체험을 하고 싶다면 매주 매주 새로운 클래스로 요리조리 스케쥴을 잘 짜봐야겠지요.

 

밑에 사이트를 보시면 대충 어떻게 진행되는지 감이 오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https://www.sidwellsummer.org/

 

Sidwell Summer

Sidwell Summer offers participants a variety of enriching opportunities consistent with the values of Sidwell Friends School. These values include a commitment to diversity while respecting the individual; the stimulation of intellectual and personal growt

www.sidwellsummer.org

 

 


썸머캠프 신청 기간

 

썸머 캠프들은 보통 1월 중순에 신청을 받기 시작하고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마감됩니다. 좋은 캠프들은 특히나 자리도 별로 없고 인기가 많아서 빨리 마감되니 주의 깊게 살펴보았다가 신청해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