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미국에서 한식먹기) Baby Spinach! 시금치 나물 무침, 시금치 된장국 레시피

Jimomdaero 2024. 9. 11. 03:57
728x90

 

 

Hmart에 파는 반찬류가 가격이 꽤 비싸서 반찬은 거의 안 사 먹는데요. 가끔 생각날 때 한 번씩 반찬을 만들어 먹고는 합니다. 서양문화가 반찬이 없이 메인을 주로 먹는 문화이다 보니, 한국에서처럼 반찬을 4-5개씩 만들어서 꺼내두고 먹게 되지 않더라고요. 매일매일 한식을 먹으면 모를까, 일주일에 절반은 서양식 절반은 한국식을 먹다 보니 반찬을 만들어두면 금방 쉬어버리곤 합니다. 

 

이번주에 Costco에 갔더니 Baby Spinach가 큰 통에 있는데 꽤 싱싱해보여서 반찬이랑 국을 한 번에 만들어볼까 해서 샀습니다. 일단 데치기만 하면 일부는 나물로, 일부는 국으로 쓸 수 있어서 적은 노동으로 최대 효율을 내기 위해 큰 통으로 구매했어요.

 

 

 


미국 장보기 물가

 

  구매한 곳 가격  
Baby Spinach Costco $5.49 $5.49으로 반찬과 국을!

 

 

 

 

 


시금치 데치기

 

소금을 살짝 넣고 끓는 물에 시금치를 데쳐줍니다. 시금치가 진한 녹색이 되면 건져올려줍니다. 양이 많아서 2-3번으로 나눠서 데쳤어요.  450g이나 되는 시금치이지만 데쳐놓으면 양이 적어진답니다. 찬물로 살짝 한번 헹구어 주세요.

 

 

시금치에는 수산(옥살산)의 함량이 높아서 데쳐서 먹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수산은 칼슘과 철분 등의 흡수를 막으며, 칼슘과 결합하게 되면 신장결석 등이 잘 생기게 하기 때문입니다. 시금치를 끓는 물에 데치면 수산 함량이 떨어져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시금치나물 레시피

 

재료

 

데쳐둔 시금치 조금

국간장 -  1/2 t

다진 마늘 - 1 t

참기름 - 1 T

깨소금 - 1/2 T

소금 살짝

 

 

찬물에 헹군 시금치를 손으로 물기를 짜줍니다. 베이비 시금치이기 때문에 여려서 너무 세게 짜면 뭉그러지니 조심해 주세요. 자를 필요가 없는 베이비 시금치 바로 볼에 넣고 양념과 함께 버무려 줍니다. 저는 깨소금은 없어서 소금으로만 살짝 간해주었습니다. 

 

나물 역시 자기 입맛이 중요하기 때문에 소금과 참기름을 살짝씩 가감하면서 만들어주세요. 

  

 

여린 잎으로 만든 나물이라서 아주 야들야들하고 맛있어요. 아이에게도 먹기 딱 좋답니다. (하지만 제 아이는 먹지 않죠)

 

 

 


시금치 된장국 레시피

 

재료

 

데쳐둔 시금치 조금

된장 - 2T

다진마늘 - 1/2 T

육수코인 - (멸치) 2알

국간장 혹은 참치액젓 조금

 

 

물을 끓이면서 육수코인을 넣어줍니다. 원래는 다시팩이나 멸치다시마 육수를 내는 것이 좋지만 저는 오늘 퀵 요리를 목표로 했기 때문에 코인을 이용하였습니다. 육수코인은 2알 정도 넣어주세요. 

 

 

물이 끓어오르면 시금치를 넣고 된장을 풀어줍니다. 된장을 2T 풀어주는데 여기서도 된장이 각각 집에서 먹는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색깔을 보면서 넣어주세요. 부르르 끓으면 다진마늘을 넣어줍니다.

 

 

된장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맛을 보시고 국간장이나 참치액젓으로 부족한 간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이런 국종류는 한번 팔팔 끓인 다음에 불을 끄고 한 김 다 식힙니다. 몇 시간 후에 다시 한번 끓여서 먹으면 맛이 잘 우러난답니다. 저는 저녁 전에 국을 끓이지 않고 항상 낮에 끓여뒀다가 저녁에 먹어요. 모든 찌개와 국은 한번 식었다가 끓여 먹어야 맛나답니다~

 

 

 

 

오늘은 약 $6로 국과 반찬 해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