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미국에서 한식먹기) 트레이더조 Shaved Beef (쉐이브드 비프) 로 만드는 불고기 레시피

Jimomdaero 2024. 9. 25. 07:10
728x90

 

 

 

제가 미국에 살면서 한인마트를 매주 가야 하는 이유 중 가장 큰 하나는 바로 고기류 때문입니다. 아마 미국 사시는 분들은 아주 많이 공감하실 거예요. 우리나라 한식음식에는 고기 종류도 다양하고 썰은 크기 종류도 매우 다양한데 미국에서는 그냥 스테이크용 고기로 툭툭 큰 덩이로 잘려서 파는 게 대부분입니다. 스테이크 고기가 아니면 간 고기 정도 보실 수 있어요. 

 

 

꽤나 프리미엄 마켓인 Whole Foods (홀푸드)에서는 한국 마트처럼 정육 코너가 있어서 고기를 썰어주기도 하는데, 거기에 썰어달라고 해도 가장 얇은 두께도 매우 두껍습니다. 한국 샤브샤브나 불고기 감 같은 고기는 찾을 수 없고 해주지도 않아요. 그나마 미국 마트에서 사는 고기는 Trader Joe's (트레이더조) 에는 다 프리팩으로 파는 얇게 썰어진 Shaved Beef 입니다.한인마트 갈 시간은 없고, 집에 야채는 있는데 불고기감이나 샤부샤부감 고기가 없을 때 저는 이 쉐이브드 비프를 사서 씁니다. 

 

 

아마 미국의 Philly Cheesesteak 샌드위치를 만드는데에 쓰라고 파는 것 같아요. 트레이더조 고기들은 싱싱하고 가격도 나쁘지 않아서 불고기감으로 자주 이용한답니다. 하지만 매~우 얇고 뭉텅 져 있어서 조금 두께감 있는 고기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에요.

 

 

 


재료

 

불고기감 소고기 450g

 

새송이버섯

양파

 

진간장 5T

설탕 2T

올리고당 2T

다진마늘 1T

참기름 1T

후추 약간

간사과 or 간파인애플 2T

 

 

 

 

 

 

 


불고기 레시피

 

 

1. 키친타월로 불고기감의 핏물을 제거해 줍니다. 살짝 꾹 눌러주세요.

 

 

 

 

2. 밑의 재료를 넣고 양념을 만들어줍니다.

 

진간장 5T

설탕 2T

올리고당 2T

다진 마늘 1T

참기름 1T

후추 약간

간사과 or 간파인애플 2T

 

저는 균일하게 간을 하기 위해 고기에 직접 양념을 넣지 않고 꼭 따로 볼에 양념을 만든 후 부어서 섞어줍니다. 

 

 

 

[ 파인애플 vs 사과 ]

 

단맛을 내고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 넣어주는데 파인애플은 연육작용을 해서 넣고 오랫동안 재우면 고기가 다 부서질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을 넣으신 경우에는 고기를 양념에 재우고 20-30분 이내에 구워드세요. 고기의 두께나 재우는 시간에 따라 다르겠지만 고기가 부서지지 않는 것을 원하시면 파인애플보다는 사과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가 고기가 씹히는 것보다 야들야들 부서진 채로 밥에 비벼 먹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파인애플을 넣고 오래 재워줬습니다. 

 

 

 

 

 

 

3. 양념을 고기에 부어주고 조물조물해주면 고기 재우기 완성

 

 

한 번에 먹을양만큼 냉장고에 넣고 나머지는 냉동에 넣어주세요. 450g은 저희 가족은 한번에 먹기에 많아서 소분해서 얼려둡니다. 

 

 

 

 

<집에 있는 각종 야채 넣고 볶아주면 완성>

 

 

저는 아이랑 먹을 거라 일부러 파인애플을 넣고 가루가 되도록 부수면서 볶아주었어요. 아이 개취 존중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부서진 불고기는 쌈장 넣고 밥 비벼 먹으면 최고 맛있어요! ^^

 

728x90